2022년 8월‌ ‌넷째‌ ‌주,‌ ‌마케팅‌ ‌소식‌
마케팅 자동화 - IFDO > 마케팅 트렌드
2022년 8월‌ ‌넷째‌ ‌주,‌ ‌마케팅‌ ‌소식‌
2022/ 08/ 26

 

 

이전보다 화제성이 줄어들긴 했지만 여전히 많은 심리 테스트들이 생산되고 있습니다. 최근 푸망을 이용한 심리테스트 중에 브랜드와 함께 하는 테스트들을 공유드립니다😉

 

 

 

│롯데제과, 이제 디지몬이 옵니다

 

이미지 출처: 롯데제과

소문으로만 무성했던 디지몬빵이 드디어 왔습니다. 롯데제과에서 출시했어요. 24일 롯데제과 공식 온라인몰 ‘롯데 스위트몰’과 편의점 세븐일레븐을 시작으로 31일에는 롯데마트, 롯데슈퍼와 일부 슈퍼마켓으로 판매가 시작됩니다. 디지몬빵은 2001년과 2009년에도 출시된 바가 있지만 다른 업체에서 출시한 것으로 롯데제과에서는 첫 출시래요. 출시되는 디지몬빵은 ‘아구몬의 허니크림빵’, ‘텐타몬의 고소한 땅콩샌드’, ‘파닥몬의 마롱호떡’, ‘파피몬의 파인애플케이크’ 4종으로 디지몬 띠부씰이 들어있어요. 포켓몬과 쌍벽을 이루었던 캐릭터인 만큼 과연 이번에도 열풍을 일으킬 수 있을까요?

 

 

│16만 명이 뽑은 원픽··· ‘국캐대표 선발전’

 

이미지 출처: 신세계 그룹

신세계사이먼과 젤리크루, 일러스트코리아가 MZ세대 소통 강화 및 크리에이터들이 제작한 캐릭터의 인지도 제고, 상품화 기회 제공 등을 위해 ‘국캐대표 선발전’을 열었어요. 약 150명의 크리에이터가 참여해 다양한 캐릭터를 선보였고 총 16만여 명의 참여자가 직접 마음에 드는 캐릭터를 뽑았어요. 선정된 캐릭터는 9월에 젤리크루가 진행하는 온라인 스페셜 기획전에서 캐릭터 상품으로 만나볼 수 있어요. 10월에는 신세계사이먼이 선발된 캐릭터를 활용해 오프라인 페스티벌을 진행할 예정이에요. 

 

 

│바이브, 번역 가사 서비스 제공

 

이미지 출처: 네이버 바이브

팝송을 듣다가 가사가 궁금해서 검색창을 키셨던 분들 주목! 네이버 바이브에서 국내 음원 플랫폼 최초로 번역 가사 서비스를 제공해요. 원곡 가사 아래에 번역 가사가 노출됩니다. 특히 이용자들의 니즈가 많은 해외 팝 신곡의 경우에는 발매 후 1~2주 이내에 번역 가사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현재 약 2만 곡에 번역 가사 서비스가 탑재되었고 매월 2천 곡씩 서비스를 적용해 나가고 있대요.

 

 

│아이디어 정리를 위한 무료 마인드맵 서비스

 

이미지 출처: 마인드 마이스터

연상되는 아이디어들을 정리할 때 어떤 방법을 사용하고 계시나요? 필기도 좋고 리스트업도 좋지만 때로는 마인드맵으로 연결해 아이디어를 이어나가는 것도 훌륭한 방법입니다. 대표적인 무료 온라인 서비스로는 마인드 마이스터(MindMeister)와 깃마인드(GitMind)가 있는데요. node를 연결하여 아이디어를 정리할 수 있습니다. 두 서비스 모두 기간 제한 없는 무료 체험 버전으로 충분히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사용해 보고 맞는 서비스를 선택해 보세요😊

 

 

│피그마 꿀팁은 @figma_tutor

 

이미지 출처: @figma_tutor

인스타그램에서 피그마 팁을 공유하는 @figma_tutor 계정을 소개합니다. 피그마에서 스마트 애니메이션 기능으로 인터렉션을 거는 방법이나 차트, 테이블을 만들 수 있는 플러그인, 무료 일러스트레이션 플러그인 등 다양한 활용팁을 전하고 있어요. 업데이트되는 피그마의 소식도 발 빠르게 전하고 있으니 업무 툴로 피그마를 이용하시는 마케터나 기획자님들께 추천드립니다. 

 

 

│사이드 프로젝트가 고민되는 마케터님께

 

이미지 출처: differ 디퍼 매거진

사이드 프로젝트에 관심 있는 마케터님이 많으신 것 같아요. 고민이 깊어지실 텐데 그럴 때 읽어보면 좋을 인터뷰 아티클을 추천드립니다. 매거진 디퍼에서 주말 놀거리를 추천하는 <주말랭이> 뉴스레터 에디터 3인을 인터뷰했는데요. 사이드 프로젝트로 뉴스레터를 선택한 이유와 사이드 프로젝트 협업 규칙 등을 소개합니다. 하단에는 사이드 프로젝트를 위한 노하우를 담은 툴킷도 공유하고 있어요. 회원가입하면 무료로 받을 수 있으니 꼼꼼하게 챙겨가세요! → 지금 읽기

 

 

│‘해브 어 굿즈 데이’에 다녀왔어요

 


 

한남동 블루스퀘어에서 오브젝트 바이 프로젝트 ‘해브 어 굿즈 데이’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기업 간 콜라보 굿즈 사례를 모아 전시하는데요. 굿즈 생산은 단순한 이윤 추구가 아닌 소비자와의 접점을 연장시키기 위한 브랜딩 활동의 일환이라는 점을 강조해요. 손에 보이지 않는 무형의 브랜드가 하나의 일정한 형태를 이루는 과정이라고요. 참여 브랜드는 노티드, 사랑의열매, 오뚜기, 왓챠, 무직타이거, 이디야커피 등으로 일부 굿즈는 현장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행사는 28일 일요일까지 무료로 진행되며 네이버 예약 후 방문할 수 있습니다. 

 

 

이프두 최신 소식

 

 

 

마케팅트렌드마케띵2022